에베소서 2:8-13
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2: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2:10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2:11 그러므로 생각하라 너희는 그 때에 육체로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당이라 칭하는 자들에게 무할례당이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라
2:12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2:13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와졌느니라
Ἰησοῦς Χριστός, Θεοῦ Υἱός, Σωτήρ 발음은 이에수스 크리스토스 테우 히오스 휘오스 소테르이고 뜻은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며 구원자라는 말입니다.
한 소절마다의 첫글자를 이니셜로 만들면 ΙΧΘΥΣ(익크투스)가 되는데 공교롭게도 그리스어로 물고기라는 말입니다. 그래서 박해의 시대에 물고기를 표시하는 것으로 예수를 믿는 신앙고백의 암호가 되었습니다.
신앙고백의 암호가 된 ΙΧΘΥΣ(익크투스)는 마태복음 16장의 베드로의 신앙고백입니다. -마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베드로가 이것을 고백했을 때 예수님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의 이 신앙고백의 반석 위에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할 그리스도의 교회를 세우시고 천국 열쇠를 주신다하는 전무후무한 축복의 약속을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하게 되는 것은 사람의 의지가 아니고 하나님이 그 사람 안에서 알게 하시고 믿게 하시는 은혜입니다. 하나님을 보여달라는 사람이 있지만 하나님을 보여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보여줄 수는 없으나 하나님을 믿는 믿음은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도는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어제도 누군가에게 처음으로 신앙고백을 들었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마태복음 16장 17절의 이를 알게하신 이는 하늘의 내 아버지시라는 예수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고백은 사람이 하는 것이지만 그 고백을 할 수 있도록 마음의 생각과 입술을 주관하시는 분은 하나님입니다.
그래서 신앙고백을 듣는다는 것은 그 사람 안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함께 만나는 일입니다. 저는 집회에 참석해서 예수를 믿기로 작정하고 자리에서 일어났는데 그날에 망설이고 있던 저의 무릎에 힘을 주신 것은 하나님이셨습니다.
-롬10:9,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마음에 믿음이 생겨나고 입으로 고백하기 시작하면 구원에 이릅니다.
그 믿음은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것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이셔서 그 말씀을 듣고 읽고 생각하면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생겨나옵니다.
구원받은 성도라는 것은 스스로 자신을 구원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사람입니다. 은혜로 믿음을 받아 구원에 이르렀으니 우리가 자랑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중보기도
1.12월 15일 오후4시 크리스마스 콘서트의 준비와 일정과 은혜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2.예배당 구입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
3.12월 22일 성탄예배에 세례받으시는 분들의 믿음의 고백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김형찬 형제님, 하갑연 자매님, 하타 형제님, 김경헌 형제님, 고향의 집 쿄 자매님)